회원대학

회원대학 소식

게시글 검색
(보도자료)전북과학대학교, “농촌재능나눔 대통령 표창”수상
대사협 조회수:2598
2016-01-05 11:11:35

 

전북과학대학교, “농촌재능나눔 대통령 표창”수상

- 지속가능한 농촌재능나눔의 모델 정착 공로 인정 -

 

12월31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열린 2015년 농촌재능나눔 유공 정부포상식에서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015년 농촌재능나눔 대통령 표창”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공동체활성화를 위해서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 유관기관, 시·군관계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부포상을 하는 것으로 전북과학대학교가 전국에서 유일한 대통령 표창의 최고 영예를 안았다.

 

전북과학대학교는 학과 전공을 활용하여 재학생과 교직원들이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고령화된 농촌지역에 활력을 마련하고 농촌 공동체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함은 물론 지자체인 정읍시와 대학간의 협력적 가버넌스 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농촌재능나눔 모델를 정착하는 등 성공적이고 우수한 농촌재능나눔 정책 추진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3년부터 3년간 정읍시 농촌재능나눔사업 주최 기관으로 선정되어 정읍시 농촌 재능나눔사업을 수행 해 온 전북과학대학교는 나눔,배려,참여를 통한 공동체문화 형성 등을 통해 특색 있는 생활공간형 농촌재능나눔을 펼쳐, 정읍시의 2014년 전국지자체 최우수사례 선정, 2015년 재능나눔 모범사례 선정 되는 등 우수평가를 받았다.

 

황인창 총장은“교직원 및 재학생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헌신적으로 농촌재능 나눔활동을 펼친 결과라며, 대통령표창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정읍시 및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또한“앞으로도 진정성을 갖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