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사진갤러리

게시글 검색
[해외프로그램] 35기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인도네시아팀 교육봉사
2018-02-01 02:59:21

안녕하세요! 35기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인도네시아팀 <인연> 홍보단원 유지은입니다.

<인연>팀은 족자카르타에 있는 파툭2번 초등학교에서 1월 15일~23일까지 미술·과학, 보건, 체육 총3가지의 교육봉사를 진행했습니다.

 

미술·과학팀에서는 명찰과 태극기를 이용해 바람개비를 만들어 한국문화를 알리는 수업을 통해 교육봉사의 막을 열었습니다. 두 번째 수업과 세 번째 수업은 전북대학교 과학교실에서 협찬해준 비행기와 자석로봇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물고기를 만들어 자석을 활용한 낚시수업과 사진을 이용한 종이컵인형 만들기, 소중한 것들을 그려 색종이 모자이크하기, 색종이를 이용한 목걸이 만들기 수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알록달록했던 미술·과학팀의 수업은 아이들의 마음을 예쁘게 색칠할 수 있었습니다. 미술·과학팀 바구스~(훌륭해)

 







 

보건팀에서는 옳바른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며 교육봉사를 시작했습니다. 옳바른 식습관을 배우고 젓가락도 사용해보며 한국문화도 알렸습니다. 파툭2번 초등학교 친구들의 건강을 위한 양치교육과 손씻기 교육도 진행하였습니다. 깨끗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분리수거교육, 친구들의 안전을 위한 실생활 안전교육, 금연교육과 장애체험 수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직접 체험해보고 보건팀이 직접 만든 손세정제도 나누어주고 다양한 게임들을 통해 재미있는 수업을 진행하여서 초등학교 친구들이 보건수업을 가장 좋아하였습니다. 보건팀 바구스~(훌륭해)

 







 

체육팀에서는 한국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게임을 인도네시아의 국화인 ‘자스민’으로 변경하여 ‘자스민꽃이 피었습니다’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운동장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초등학교 친구들이 아주 즐거워하였습니다. 발에 풍선을 달고 다른 친구의 풍선을 터뜨리는 게임도 진행하고, 꼬리잡기, 수건돌리기, 발야구, 페트병 볼링, 판 뒤집기, 태권도 수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체육팀에서는 특별히 17일에 체육대회도 준비해서 단체줄넘끼와 줄다리기, 좀비게임, 호각게임, 보물찾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체육팀의 신나는 체육수업은 학교를 떠들썩하게 만들었습니다. 체육팀 바구스~(훌륭해)

 








 

봉사가 끝나면 삼뻬이 버르줌빠 베속(내일 만나요)을 외치며 내일을 기다렸던 인연팀과 파툭2번 초등학교 친구들 모두 신나는 교육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