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2기 멘토 사전교육 및 발대식 개최
관리자 조회수:273
2018-01-18 21:17:55

 

원본링크 :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292304

[대전일보] 한국서부발전,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2기 멘토 발대식

2018-01-07 기사

 

[태안]한국서부발전이 멘토 대학생을 통해 본사가 있는 태안군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과 진로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서부발전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회장 신구 세종대총장)와 5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2기 멘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는 대학생 멘토들이 태안지역의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진로상담, 정서교류 등을 시행하는 교육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성적이 우수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대학생 20명 모집에 334명이 지원하는 등 경쟁이 치열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3-7일까지 4박 5일 간 멘토링 역량강화 교수법, 긍정 훈육법 등의 사전교육을 마쳤다.

이들은 겨울방학동안 태안지역에 머물며 256명의 초·중·고교생 멘티들을 대상으로 멘토와 멘티가 성장과정에 필요한 정서적 관계를 형성하고, 학습지도와 진로상담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지역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따뜻한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대학생 인재를 양성하는데도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강동환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초중고교생 멘티 학생들에게는 학습기회 제공을 통한 동기부여를, 대학생 멘토들에게는 나눔과 배려의 실천으로 보다 성숙한 사회인으로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명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