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청년중기봉사단] 파라과이에 온 한국 자원봉사자(현지 언론보도)
관리자 조회수:544
2019-09-20 09:14:31

1. 현지 일간 신문사ABC (파라과이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전원)

기사 원문 : https://www.abc.com.py/edicion-impresa/locales/2019/09/18/voluntarios-coreanos-en-el-pais/

[번역]

[파라과이에 온 한국 자원봉사자]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KUCSS)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하여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8명의 봉사단원들을 소개하기 위해 수원총괄기관인 STP를 방문했다.

이들은 향후 5개월 동안 파라과이에서 일하게 된다.

(사진설명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28명 봉사단원들과 STP기관 관계자 회의 / ABC 컬러)

STP 관계자와의 회의에서 봉사단원들은 파라과이 사람들에게 '한국 문화 및 기술 지식 전달'을 목표한다고 언급하였다.

봉사단원들은 산로렌소와 살디바르의 아브라소 기관, 비야 아졔스의 멜로디아 문화센터에서 학생들에게 음악, 체육, 정보통신, 한국어 및 문화, 수학을 가르칠 예정이다.

단원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아순시온 대학의 폴리테크닉 학과에 있는 창업지원센터의 창업자와 학생들과 함께 일을 하고, 굿네이버스에서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 Frutigua에서 딸기를 이용한 카페를 운영 할 것이다.

 

2. 트위터 (활동기관: 산업통상부-MIC)

소식 원문 : https://twitter.com/MIC_PY/status/1171482857602088962

 

[번역]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KUCSS) 봉사단원들은 UNA에 설치 될 '혁신 및 기업가 정신 허브' 강화를 위해 파라과이에 왔다.

해당 협력을 통해 조사 및 기술전수 부서와 함께 인큐베이터 허브, 아카데미 향상을 위한 스타트업 실험실을 공동 작업 공간으로 발전 시킬 것이다.

 

 

[참고] 1. 현지 일간 신문사ABC 기사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