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대외협력-서부위피스쿨] 대사협 '2020년도 서부 위피스쿨 7기' 온라인 멘토링 종료
관리자 조회수:455
2020-08-28 15:30:00

중앙일보 / 2020.08.25.

 

[대외협력-서부 위피스쿨]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2020년도 서부 위피스쿨 7기' 온라인 멘토링 종료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회장 유지상 광운대학교 총장, 이하 대사협)는 지난 14일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 충청남도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인수) 등과 함께 진행한 태안지역 교육 나눔을 위한 ‘2020년도 서부 위피스쿨 7기 온라인 멘토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서부 위피스쿨 7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하여 기존의 대면 교육활동을 대사협과 서부발전이 발전사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여 실시한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8월 3일부터 14일까지 약 2주간 태안지역 초․중학생 대상으로 영어, 토론(논술), 체육(홈트레이닝), 실과(코딩) 등 4과목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였다.
 


또한, 태안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로 콘서트를 개최하여 입시 정보와 학습 노하우 전수, 동기부여 및 정체기 극복사례 등의 주제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다루었으며, 아울러 특정학과나 대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위피스쿨 전 기수 멘토들과 매칭 하여 상담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2017년 ‘서부 위피스쿨’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멘토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멘토링 시작 전 멘토들 대상으로 3주간 소양교육과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멘티들에게는 온라인 멘토링 진행에 필요한 교재 교구 및 노트북 등의 장비들을 대여해주었다.
 

 

참여한 학부모들은 "한 학급당 4~5명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수업을 하여 비대면이었지만 아이들이 수업에 흥미를 느끼고 집중할 수 있어서 위피스쿨 참여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서부 위피스쿨의 주최기관인 서부발전의 임정래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지역사회의 뜨거운 사랑과 참여로 시작된 위피스쿨이 앞으로도 태안지역 학생들의 성장에 길잡이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대학생 멘토들에게도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실현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서부 위피스쿨은 서부발전의 대표적인 교육나눔 사회공헌활동으로써, 발전소가 위치한 태안 농어촌지역의 초·중·고등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가 미래의 주역으로 동반 성장하도록 돕고, 나아가 지역사회발전과 우리나라의 재능기부 봉사문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학습 지도능력과 봉사마인드를 갖춘 우수한 대학생을 선발하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학습지도와 진로상담, 정서교류, 창의융합교육 등 다양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7기 수료자(멘토 4명, 멘티 45명)를 포함해 지난 3년간 총 1,389명(멘토 130명, 멘티 1259명)이 서부 위피스쿨을 함께했다.

 

 

저작권자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ㅇ 원문기사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2020년도 서부 위피스쿨 7기' 온라인 멘토링 종료 : https://news.joins.com/article/23856422?cloc=joongang-section-moredigitalfir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