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대외협력-농촌재능나눔] (참여대학 소식) 원광보건대,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 실시
관리자 조회수:1738
2020-10-14 13:46:16

[대외협력-농촌재능나눔] 참여대학 소식

 

 

 '원광보건대,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 실시'

 

한국대학신문 / 2020.10.08. / 조영은 기자(cyecmu@unn.net)
 

원광보건대 전공동아리 동그라미와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의 학생들이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원광보건대 전공동아리 동그라미와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의 학생들이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전공동아리 동그라미(미용피부화장품과)와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의 학생들이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농어촌공사 및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주관으로 실시된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지침을 준수해 익산시 장점마을과 진안군 하초마을, 학동마을, 원물곡마을의 약 200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동영상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항노화 뷰티 물품(쿨샴푸, 바디스크럽제, 브러시)과 맞춤 봉사 안경이 전달되었고, 맛사지 운동법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바디스크럽제 레시피와 사용법 등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 농촌주민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봉사단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이만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들과 서로 따뜻함을 느끼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돼 앞으로 갖게 될 직업관 확립에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학은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 및 복지기관들과 함께 전공학과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전공직무와 실무 및 현장 능력을 강화하고 어려운 소외계층에 대한 경제적·정서적·심리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유현주 미용피부화장품과 교수(동아리 지도교수)는 “코로나19로 사실상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언택트 봉사활동을 통해 도심보다 비교적 문화 혜택이 적은 농촌주민들을 위로하고자 계획했다”며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문기사(한국대학신문) : 원광보건대, 농촌재능나눔 언택트 봉사활동 실시 :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35487

 

------------

◎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시행하는 '농촌재능나눔' 사업으로서 대학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농촌재능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농촌공동체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복지에 기여하고 화합할 수 있는 전인교육의 장 마련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농촌재능나눔 사업에 선정된 대학생 동아리(팀) 봉사단은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농촌지역 및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4개의 농촌재능나눔 분야에서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 농촌재능나눔 분야 : 지역공동체 및 경제 활성화, 주민건강 및 문화 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 개선, 주민교육 및 복지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