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대학 소식

게시글 검색
천안시 읍면동 노인지도자 웰빙교육 실시
선문사랑 조회수:5429
2009-03-03 18:02:28

선문대-충무병원-천안시노인회
천안시 읍면동 노인지도자 웰빙교육 실시



선문대학교 사회봉사센타 평화봉사단은 2009년 2월 28일 “선문대학교(총장 김봉태), 천안충무병원(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 대한노인회천안시지회와 자매결연 5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있는 행사를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실시했다. 이날 ”2009년 천안시 읍면동 지도자 웰빙건강 워크숍“에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회장단 50여명, 선문대학교 평화봉사단 15명, 충무병원 관계자 15명등 총 80여명이 천안시에 거주하고 있는 5만여 노인들의 건강을 보살피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았다.


(충무병원 웃음치료특강)

선문대학교 교직원 자원봉사단체인 평화봉사단은 천안주민 50여명을 포함하여 전체 100여명의 자원봉사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마다 노인지도자를 위하여 게이트볼 대회, 건강강좌 개설, 지역사회 농촌일손돕기, 돋보기 기증 등 다양한 물질적, 정신적인 봉사활동을 시행해오고 있다.
 
새로 봉사단 단장으로 선임된 김홍수단장은 특히 금년도는 위 3개 기관 자매결연체결 5주년을 맞이하여 천안시내 28개 읍면동 노인회 분회를 연중 순회하며 건강강좌 및 건강검진 등 다양한 봉사활동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 문태순원장 건강특강)

금번 2월 28일 실시한 노인지도자 웰빙 건강교육은 연중 순회교육을 책임질 각분회의 책임자급 노인지도자 60여명을 초청하여 시범적으로 노인지도자 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날 권영욱 충무병원 이사장을 대신하여 방흥배사무처장은 인사말씀을 통하여 “천안시 전체 인구의 10%를 노인들이 차지하고 있는데 이러한 노인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이 충무병원과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이 지향하는 목적”이라며 우선 참가한 노인지도자들의 건강검진을 위하여 종합검진티켓 60매(2500만원 상당)를 무료로 기증하였으며, 이훈 대한노인회 천안지회 회장의 격려사와, 전평화봉사단 단장인 홍연표교수의 축사가 있었다.


(평화봉사단 김홍수단장 특강)

이날 김홍수(선문대 교수) 평화봉사단장의 “변화를 일으키는 사람들”이란 특강에 이어, 문태순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 원장은 고혈압을 중심으로 “노인들의 치매문제가 상당히 심각하다며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도 가능하므로 노인들의 치매문제를 모든 가족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조기에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문대 평화봉사단에는 수석부단장인 노상동부장, 운영위원 정세근국장, 하채수팀장, 김두환팀장, 김도영계장, 오장섭팀장, 최광석계장, 원종윤주임과 천안시민봉사단 5명, 천안사회봉사센타 등이 참석하여 봉사를 하였다.

SNS 공유